그룹명7/맛집

[스크랩] 송파구맛집 전주보다 더 맛있는 전주콩나물국밥 단지네

Richchi 2012. 2. 22. 03:53

송파구 전주콩나물국밥 맛집 단지네.

 

전주가 아니라 서울이지만 송파구맛집을 넘어서 전주에서 먹어본 여러군데 콩나물국밥 맛집들보다 훨씬 낫기에 전국맛집이라 하더라도 충분할 정도인데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 깊은 육수와 장인정신, 친환경 콩나물만을 고집하며 5시간 동안 건강한 육수를 우려내는 시간은 딱 70그릇만 가능하기에 점심시간처럼 밀리는 시간에는 줄서서 먹는 그런 식당입니다. 

 

송파구맛집으로 TV에 정말 여러번 나왔지만 트루맛쇼 같은 것과는 전혀 거리가 먼 진정한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 또한 10번 정도 방문 후 쓰는 글입니다)

 

전주식 콩나물국밥은 몇가지로 구분되는데 그 중에서 전주남부시장식입니다.  

위치는 잠실역 10번 출구 나간 방향에서 송파구청을 끼고 우회전, 쭈욱 직진해서 방이삼거리에서 좌회전하자마자 첫번째 골목으로 좌회전해서 (물론 길 건너야합니다) 60미터 정도 들어가다 보면 오른쪽에 보입니다. 24시간이라서 너무 좋은데 저 표지만 보고 일요일에 갔다가 허탕친 적이 한 번 있고 월요일 오전 일찍 가서 허탕진 적이 있는데 일요일은 자정쯤 일찍 닫고 월요일 9시 정도에 오픈하는거 같아요. (24시간이 아닙니다.)

 

콩나물 하나하나 보면 친환경 콩나물 확실합니다~

 

실내는 테이블 12개 정도로 간단한데 밀리는 시간은 줄서야 하지만 이걸 아는 손님들은 밀리는 시간 피해서 방문..

메뉴가 간단해서 그런지 순환이 빠르더군요.

 

메뉴 간단하죠?

메뉴가 복잡해 보이지만 콩나물국밥과 낙지요리 딱 2가지로 보면됩니다.

낙지볶음은 사진이 좀 잘렸는데 1인분에 7천원.

공기밥은 1천원이라고 되어 있지만 "밥이 부족한데 조금 더주세요"라고 말하면 무료로 리필됩니다.

 

올때마다 몇 번을 봐도 100번 공감하게 되는 글귀. "고객님은 지금 보약만큼이나 몸에좋은 국밥을 드시고 있습니다"

식사 후 물먹히는 느낌 없이 몇 시간 안되서 쑤욱 꺼지는 느낌으로 화학조미료 일체 없이 정말 보약같은 느낌입니다.

대량으로 유통되는 업소용 간장, 된장, 고추장 등에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만 여기 전주 단지네는 장류 또한 직접 담궈 사용하기에 더더욱 음식 맛이 깔끔한거 같아요.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기에 화학조미료에 입맛이 맞춰져 있으신 분들이라면 뭔가가 빠졌다고 생각할 부분이 2%는 있겠지만 깊은맛을 음미한다면 전국맛집으로까지 강추하는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TV방영이 여러차례 됐지만 TV 맛집이 아니라 제대로된 맛집으로, 오스틴이 검증한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콩나물, 북어, 명치, 황태, 다시마, 국내산 최상급 고춧가루, 고추씨, 구기자, 보리새우, 무공해 콩나물 등 12가지 국내산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데 그 자부심의 표시로 주방 윗쪽에 진열된 식자재 공개...고추장 등 장류 또한 직접 담궈서 사용하기에 더더욱 '보약'이라는 느낌입니다.

 

 

 

약간은 달달하지만 깊이있는 동치미...술 마신 다음날 콩나물해장국도 좋지만 이거 두 사발 정도면 끝내줍니다~

 

 

5시간 동안 70그릇...

 

반찬은 항상 이렇습니다. 약간 달달한 깍두기 무우에 직접 만드는 간단한 김치류.

여기 모든 그릇은 멜라민 플라스틱이 아니라 설겆이가 쉽지는 않겠지만 옹기류라서 더더욱 좋은거 같아요.

 

따로 나오는 것은 별도로 찬합에 따로 보관했다가 나오는 고추 몇개가 전부입니다.

 

아래 사진은 낙지볶음인데 7천원에 계란찜과 밥까지 함께 나오는데 2인분부터만 가능합니다. (매번 간단하게 아침식사 또는 자정 넘어서 술깨러 콩나물해장국으로만 들르곤 했는데 이 또한 강추 메뉴입니다. 냉동낙지지만 기절낙지에 가까울 정도로 야들야들함은 가격대비 정말 훌륭합니다) 콩나물해장국도 그렇고 낙지볶음 모두 매운 정도는 주문 시 말하면 되는데 항상 순한맛만을 고집하는 1인..^^

 

단지네 콩나물국밥도 그렇고 낙지볶음도 그렇고 함께 나오는 김은 조미김으로 MSG가 포함되어 있는 김을 사용하는데 정말 마이너스 부분인거 같아요. 물론 이쪽 상권이 화학조미료를 선호하는 상권이기는 하지만 모든 식자재가 '건강'에 포커스 되어 있는만큼 조미김이 아니라 일반 김으로 바꾸거나 아예 빼면 어떨까요? (어쨌든 살짝 걷어 놓고 먹었습니다)

 

낙지볶음에 포함되어 있는 계란찜. 크기는 좀 작지만 좋습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 보기만해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매콤한 부분이 짜증나게 매운게 아니라 감칠맛나게 매운데 화학조미료의 감칠맛이 아니라 양파 등 과일의 단맛이기에 정말 맛있습니다.

 

 

너무 매울때는 콩나물을 달라고 요청하세요. 이 또한 무료인데 입안을 식히기에 정말 좋은거 같아요. 다른데처럼 쿨피스를 판매해도 좋을거 같은데 그럼 너무 식상할듯..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뜨거운 밥 위에 얹어서 크게 한 입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먹고 또 먹고...

 

3자 모양이네요? "슈퍼맨 구해줘요"라고 했더니 슈퍼맨이 하늘을 날다가 손으로 9자를 만들며 날아갔다는 허접한 유머가 생각나네요..^^

 

단지네의 하이라이트 콩나물국밥 사진입니다.

전주식으로 계란 한그릇 나오는데 여기 김 또한 걷어내고 먹었습니다...

 

 

 

 

 

사입하는 조미김을 제외하면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 단지네. 살아있는 무공해 콩나물과 국내산 천연재료 12가지로 5시간 고아서 만드는 육수와 장인정신까지...콩나물국밥에 한해서는 전주에 있는 그 많은 전주 콩나물국밥 보다 더 맛있다고 생각될 정도로 전국맛집으로까지 강추하는 단지네. 확실한 송파구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 단지네: 02-484-2070  서울 송파구 방이동 71번지
잠실역 10번 출구 나간 방향에서 송파구청을 끼고 우회전, 쭈욱 직진해서 방이삼거리에서 좌회전하자마자 첫번째 골목으로 좌회전해서 (물론 길 건너야합니다) 60미터 정도 들어가다 보면 오른쪽에 보입니다.

 

출처 : 오스틴의 웰빙리뷰
글쓴이 : 오스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