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ain`t over it`s over

그룹명5/클래식향기

파가니니 / 바이올린 협주곡 1 번(Violin Concerto No.1 in D major) Op.6 - Played on paganini`s violin

Richchi 2014. 1. 13. 20:07

 



 

 

Violin Concerto No.1 in D major Op.6

- Played on paganini's violin -
파가니니 / 바이올린 협주곡 1 번

Nicolo Paganini (1782-1840)



 




soloist and conductor - Massimo Quarta

'마시모 콰르타' (Massimo Quarta, Italy)가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1742 '과르네리 캐논')으로
연주한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협주곡입니다. 감상해보세요.




No.1-1st (22:28)

Allegro Maestoso

No.1-2nd (05:42)

Adagio Espressivo

No.1-3rd (10:02)

Rondo (Allegro Spritoso)

 


Massino Quarta
※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1742 과르네리 캐논

 

 


 

니콜로 파가니니와 바이올린 제작자 바르톨로메오 지우세페 과르네리(Bartolomeo Giuseppe Guarneri, 1698∼1744)와의 뗄 수 없는 관계는 "내 바이올린, 내 영혼을 이제부터 영원히 제노바에 기증하노라"라는 파가니니의 유언과 함께 그가 아끼던 악기 캐논(Cannon)을 사후(死後)에 자신의 고향 제노바에 기증함으로써 오늘날 더욱 유명하게 되었다.

 


스트라디바리와의 비교를 거부하는 주세페 과르네리(일명 과르네리 델 제수)의 바이올린은 야사 하이페츠, 정경화 등의 바이올리니스트들이 애용하는 명기이다. 전설의 바이올리니스트 니콜로 파가니니가 죽을 때까지 사용했던 악기는 과르네리 델 제수 캐논이다. 델 제수의 활기차고 강렬한 소리가 파가니니의 스타일에 딱 맞아 캐논(cannon:대포)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 파가니니 콩쿠르에서 우승한 연주자에게는 부상으로 이 악기를 연주할 기회를 준다고 한다.

 

마시모 콰르타(Massimo Quarta, 1965- , Italy)는 1991년 최고 권위의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 우승자로서 아카르도에 이어 이탈리아 출신으로는 두 번째 수상자이다. 화려한 기교를 자랑하는 그의 연주는 그로 하여금 파가니니의 재래라는 명성을 얻게 하였으며, '파가니니 레이블'로 정평이 나있는 <다이나믹> 레이블을 통해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협주곡 여섯 곡을 모두 녹음한 연주자다.
특히 하이페츠마저도 꺼려했던 파가니니의 협주곡 1번을 작곡 당시의 조성 그대로 연주한 최초의 바이올리니스트로서 이 녹음에서 그는 파가니니가 생전에 쓰던 애기 '캐논'(Cannon)을 사용하였다. (출처: 웹사이트)

 

 


파가니니 -바이오린 콘첼토 1